Pages

Tuesday, September 1, 2020

리메드, 난치성 뇌 질환 치료기 미 FDA 신청 접수 - 매일경제 - 매일경제

apaksulan.blogspot.com
사진 제공 = 리메드
사진설명사진 제공 = 리메드
전자약 제조 전문기업 리메드는 경두개 자기자극 치료기인 TMS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품목 허가 신청을 접수했다고 2일 밝혔다.

리메드의 경두개 자기자극 치료기(TMS)는 수술이나 마취없이 비침습적으로 전자기장을 이용해 대뇌피질을 자극하는 원리로 난치성 뇌 질환을 치료하는 기기다. 자기장의 특성상 피부나 뼈, 근육을 감쇄 없이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비침습적 치료가 가능한 것이다. 대표적인 난치성 뇌 질환으로는 우울증, 뇌졸중,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치매가 있다.

이번 미국 FDA 신청에 들어간 우울증 치료용 TMS는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 되었고 국내 최초로 식약처 품목허가를 획득하여 대부분의 국립 병원 및 약 250개의 병원에 납품돼 있다.


리메드 측은 TMS의 우울증 치료를 발판 삼아 뇌졸중, 치매 치료 등으로 적응증을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뇌졸중은 분당서울대병원과 허가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치매는 서울성모병원, 삼성서울병원, 분당차병원 등과 연구임상에 돌입했다. 회사는 뇌졸중, 치매를 시작으로 향후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섭식장애(탄수화물 중독) 등 다양한 난치성 뇌질환 치료로 적응증을 확대할 방침이다.

고은현 리메드 대표는 "비이식형 전자약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병원용 TMS(80㎏ 이상)의 소형화 연구에 집중한 결과 재택용 TMS(10㎏ 미만) 연구 개발도 완료돼 원격진료가 가능한 해외 시장부터 인허가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향후 홈 헬스케어에 관한 제도적 규제가 풀리게 된다면 재택용 TMS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02, 2020 at 09:05AM
https://ift.tt/31RqTgW

리메드, 난치성 뇌 질환 치료기 미 FDA 신청 접수 - 매일경제 - 매일경제

https://ift.tt/2C2gHI1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