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 YONHAP News
재도전 장려금은 4차 추경에 긴급 편성된 사업으로 올해 1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폐업 소상공인 20만 명에게 50만 원씩, 총 1천억 원이 지급됩니다.
지원 대상은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조치가 시행된 지난달 16일 이후 폐업 신고한 소상공인입니다.
폐업 전 3개월 이상 영업을 유지하고 매출 실적이 있어야 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1시간짜리 온라인 재기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재도전 장려금의 신청·접수·온라인 교육 지원을 위한 전용 사이트가 24일 개설되고 이 사이트를 통해서만 신청·접수·교육 수강이 가능합니다.
중기부는 재도전 장려금의 신청 서류를 간소화하기 위해 국세청, 건강보험공단과 함께 폐업 소상공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놓은 상태입니다.
폐업 소상공인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신청서와 확약서 작성으로 신청을 끝낼 수 있습니다.
재도전 장려금의 지원 대상 여부는 신청 단계에서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폐업 신고자 정보에서 누락이 돼 확인이 안 되거나 공동사업자 및 다수 사업장을 보유한 소상공인 등은 추가 확인을 위한 자료를 개인이 제출해야 합니다.
공동사업자는 각각 지원 대상이 되지만 직계 가족의 경우 1회만 지급되고 다수 사업체를 보유한 경우도 1회만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6일까지 폐업 신고자에게는 추석 전에 지급이 시작됩니다.
이달 17일 폐업 신고자부터는 신청일에서 11일 이내에 받을 수 있습니다.
중기부는 다음 달 5일부터는 폐업 소상공인이 관련 서류 일체를 제출하면 우선 처리해 지원받을 수 있는 '패스트트랙'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재도전 장려금을 지원받는 경우에도 폐업 점포 철거비 지원, 사업정리 컨설팅 지원, 취업·재창업 교육 등 소상공인 재기 지원 프로그램을 추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자금을 지원받은 소상공인도 재도전 장려금 지원 조건을 갖춘 경우 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September 23, 2020 at 08:40AM
https://ift.tt/33KuuNe
폐업 소상공인 20만명에 50만원씩…24일부터 신청 접수 - KBS WORLD Radio News
https://ift.tt/2C2gHI1
No comments:
Post a Comment